(경영학학사) 1980. 2. 26.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경영학석사) 1982. 8. 30. 서울대학교 대학원 졸업
(경영학박사) 1992. 5. 15. 미국 앨라배마대학교 대학원 경영/마케팅학과 졸업
학교
1982. 10. 8 전남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과 조교, 전임강사(1984. 2. 28), 조교수(1986. 4. 1),
부교수 (1996. 4. 1), 교수 (2000. 4. 1 - 현재)
1993. 7 전남대학교 경영대학원 교무과장 (- 1994. 9) 및 원장직무대리 (1994. 6 - 1994. 9)
2000. 3 전남대학교 기업경영연구소 소장 (- 2000. 9)
2007. 3. 1 전남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원장 (- 2009. 2. 28)
학회
2006. 3 한국유통학회 『유통연구』 편집위원장 (- 2008. 2)
2010 한국경영학회 『경영학연구』 편집위원
2007 한국소비문화학회 회장
2008 한국유통학회 회장
2012, 2014 한국마케팅학회 부회장
2010-2012, 2014 한국경영학회 부회장
사회
2001. 3. 광주은행 사외이사 (- 2004. 3)
2003. 광주광역시 시정평가위원 (- 2009)
2004. 11. 지방공사 김대중컨벤션센터 비상임이사 (- 2011. 1)
2006. 3. 한국토지공사 비상임이사 (- 2009. 4)
2010-2016. 한국철도공사 자문위원
2010.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발전자문위원 (- 현재)
2011-2012. 한국표준협회 국가품질상 심사위원
측정이론, 경쟁우위전략, 가족기업 경영, 유통기관경영, 서비스마케팅
(학부) 경영학원론, 마케팅관리, 서비스마케팅
(대학원) 마케팅관리, 지역마케팅, 서비스마케팅, 마케팅조사론, 유통관리론
저서
한장희, 한동철, 김혜영 (2015), 「서비스마케팅」, 시그마프레스.
한장희 외 8인 공저 (2011), 「마케팅」, 시그마프레스.
논문
배세하, 한장희 (2019), “다차원척도의 총화값 도출 방법의 비교와 평가,” 「상품학연구」, 37권 6호, 한국상품학회, pp. 161-170.
최지호, 한장희 (2019), “가맹사업의 경쟁우위전략과 Governance,” 「2019년 추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한국유통학회, pp. 22-29.
윤현식, 한장희 (2019), “디지털기기를 활용한 소비자의 구매행위에 있어서 디지털기기의 사용동기에 관한 실증연구,” 「상품학연구」, 37권 1호, 한국상품학회, pp. 83-93.
한장희, 문연희 (2018), “다차원개념 측정척도의 측정모형의 구분 및 알파의 강건성 검토: 시장지향성의 척도인 MKTOR과 MARKOR의 실증분석,” 「유통경영학회지」, 21권 5호, 한국유통경영학회, pp. 17-31.
한장희, 최지호, 송국현 (2017), “소매점포 혼잡도의 기대 불일치가 쇼핑 행동에 미치는 영향: 점포방문 경험의 조절효과,” 「유통경영학회지」, 20-6, pp. 70-76.
한장희, 신정신 (2017), “다차원 구성개념의 측정척도의 개발과 신뢰도 평가의 기준,” 「마케팅연구」, 한국마케팅학회, 심사중.
한장희 (2016), “고객충성도지향 마케팅을 위한 연구매트릭스,” 「경영논총」, 40/41권, 전남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pp. 59-99.
한장희, 신정신 (2016), “다차원개념 척도의 차원구조와 신뢰도 평가 기준: 시장지향성의 예,” 「한국유통학회 2016년 추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한국유통학회, pp. 143-146.
서동근, 전정현, 한장희, 최지호 (2016), “서비스 제공자 특성과 고객순응간의 관계에서 자기조절초점의 조절효과,” 「상품학연구」, 한국상품학회, 34-5, pp. 11-17.
박은지, 김창곤, 김명수, 한장희 (2015), “서비스 회복이 고객의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비스 회복의 공정성과 진정성을 중심으로,” 「유통과학연구」, 한국유통과학회, 13-2, pp. 63-73.
왕정, 한장희, 문연희, 최지호 (2014), “현지문화에 기초한 마케팅 활동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 시장에 진출한 외식 프랜차이즈를 대상으로,” 「문화산업연구」, 14-4 (December), 한국문화산업학회, pp. 51-58.
배세하, 한장희 (2014), “CSR 활동의 특정 사회적 문제 관련성과 마케팅 성과의 관계,” 「마케팅연구」, 29-2 (April), 한국마케팅학회, pp. 95-119.
Han, Jang-Hui and Jiho Choi (2014), “Does a Firm’s CSR Activity Type Effect Its Market Outcomes?,” Proceedings of the 8thInternational Conference, Nanjing University, 115-126.
배세하, 한장희 (2013), “사회적 문제의 중요성 지각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2013 마케팅관련학회 추계통합학술대회 발표논문집」, 한국마케팅학회, 한국마케팅관리학회, 한국전략마케팅학회, 52-53.
Islam, M. Monirul and Jang-Hui Han (2012), "Cross Cultural Counterfeit Characteristics and Anti-counterfeit Strategy," International Journal of Physical and Social Sciences, Vol. 2, No. 7, 341-359.
Islam, M. Monirul and Jang-Hui Han (2012), "Perceived Quality and Attitude Toward Tea and Coffee by Consumers," International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and Management, Vol. 3, No. 3, 100-112.
최지호, 최윤기, 한장희, 김세윤, 서동근 (2011), “서비스 접점에서 고객참여와 만족간의 관계,” 「대한경영학회지」, 제24권 제4호, 대한경영학회, 2121-2139.
Han, Jang-Hui. and Jiho Choi (2011), "A Marketing Research Roadmap of the Loyalty Paradigm," in S. Zhao, J. Glassman, H. Liu, and C. Liu (eds.), Enterprise Management in a Transitional Economy and Past Financial Crisis, Nanjing University Press, 585-593.
최지호, 김현철, 한장희, 김필중(2010), “모바일뱅킹 서비스의 수용의도: 대안적 모형의 검증,” 「상품학연구」, 제28권 제1호, 한국상품학회, pp. 75-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