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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희 이미지
성명
김상희 교수
연구실
경영대 2호관 221호
교수전공 및 연구분야
마케팅
연락처
062-530-1458
이메일
ksh2851@jnu.ac.kr
홈페이지
 
학력 및 경력

20048: 부산대학교 대학원 박사

2004920051: 울산대학교 강의전담교수  

연구

 

학술논문 (2012 ~ 2020. 5.)

 

전효아, 김상희(2020), "셀프서비스기술의 의인화와 소비자 충성도의 관계에 관한 연구: 즐거움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유통연구, 25(2), 1-24.

 

김상희(2020), "서비스실패상황에서 서비스제공자의 진정성과 고객발언의 관계에 관한 연구," 융합정보논문지, 10(1), 99-108.

 

김상희(2019), "친밀한 침묵의 영향에 관한 연구: 서비스실패상황에서 유대강도와 고객의 친사회적 침묵, 친사회적 발언의 관계," 한국마케팅학회, 34(4), 1-27.

 

김상희(2019), "누가 떠나고, 누가 남는가?: 인지적(Cold), 감정적(Hot) 브랜드관계품질에 따른 고객 불만족과 EVL(Exit, Voice, Loyalty)의 관계," 24(1), 마케팅관리연구, 73-96.

 

강석영, 김상희(2018), "서비스종업원의 침묵이 고객지향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고객만족경영연구, 20(4), 71-108.

 

김상희(2018), "실패상황에서 고객의 발언에 관한 연구: 고객의 심리적 주인의식과 발언의 관계," 소비자학연구, 29(6), 1-25

 

유애리, 김상희(2018), "소비자의 불확실성 유형과 불확실성 감소 행동에 관한 탐색적 연구," 소비자학여구, 29(4), 1-33.

 

전효아, 김경애, 김상희(2018), "고객의 관계혜택이 기술기반셀프서비스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기술기반셀프서비스의 유형을 중심으로," 마케팅관리연구, 23(1), 27-49.

 

김상희(2017), "서비스실패상황에서 고객침묵이 관계의 질에 미치는 영향," 고객만족경영, 19(4), 17-37.

 

김상희(2017), "실패상황에서 인지적 브랜드 관계품질과 감정적 브랜드관계품질이 고객반응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논집, 25(3), 57-81.


배세하, 김상희, 이수열(2017), “소비자는 녹색 신호에 어떻게 반응하는가? 저관여 제품의 친환경 커뮤니케이션전략이 환경친화 소비태도에 미치는 영향,” 경영학연구, 46(1), 109-136.

 

김상희(2016), “판매원의 진정성이 고객 마음의 빗장을 열수 있는가?: 판매상황에서 판매원의 진정성과 고객의 심리적 저항감의 관계,” 소비자학연구, 27(5), 245-275.

 

배세하, 김상희(2016), “무엇이 승객으로 하여금 플랫폼에 출근하도록 만드는가? 네트워크내 고객유지에 영향을 미치는 플랫폼 서비스 품질 요인,” 경영학연구, 45(4), 1243-1278.

 

유애리, 김상희(2016), “판매원과 고객간의 상호의존성이 거래관계에 미치는 영향: 상호의존성 측정을 위한 방법론적 제언을 중심으로,” 마케팅관리연구, 21(3), 101-132.

 

김상희(2016), “침묵은 금? 고객 침묵, 강력하고 영향력 있는 고객의 또 다른 메시지,” 경영학연구, 45(2), 557-592.

 

김상희(2015), “판매원의 관계신념, 부정적 감정 조절전략, 그리고친소비자행동의 관계에 관한 연구,” 경영과 정보연구, 34(5), 191-212.

 

김상희(2015), “너의 기쁨이 나의 기쁨?: 구매성공귀인에 따른 긍정적 감정의 양면성,” 경영학연구, 44(5), 1391-1420.

 

김경애, 박만석, 김상희(2015), “불평이 불평을 낳는가?: 서비스접점에서 다른 고객의 불평이고객의 심리적 반응과 행동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학연구, 26(4), 49-76.

 

정성민, 조성도, 김상희(2015), “모바일 쿠폰에 대한 소비자 심리 반응의 구조적 관계와 종이 쿠폰과의 비교 연구,” 경영학연구, 44(1), 27-53.

 

Kim, Sang Hee(2014), “Consumers' Attributions and Emotional Responses to Negative Expectancy Disconfirmation: Anger and Regret,” SOUTH AFRICAN JOURNAL OF BUSINESS MANAGEMENT, 45(2), 15-24.

 

김상희(2014), “판매원의 행복과 고객에 대한 공감: 긍정심리의 영향에 관한 실증적 연구,” 유통연구, 19(2), 27-64.

 

Kim, Sang Hee(2014), “Consumers’ Attributions and Emotional Responses to Negative Expectancy Disconfirmation: Anger and Regret,” South African Journal of Business Management, 45(2), 1-24.

 

김상희(2014), “판매성과 실패상황에서 판매원의 수치심과 죄책감-개인주의와 집단주의-,” 마케팅관리연구, 19(1), 37-64.

 

김상희(2013), “서비스회복은 고객의 머리로 이루어지는가? 가슴으로 이루어지는가?: 공정성 vs 진정성의 상대적 영향력 비교,” 경영학연구, 43(1), 1-39.

 

배세하, 김상희(2013), “정서기반신뢰와 인지기반신뢰가 구전행동에 미치는 영향 연구-친교네트워크와 조언네트워크를 중심으로-,” 경영과 정보연구, 32(5), 193-231.

 

유애리, 김상희(2013), “판매원의 설득전술이 고객의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고객의 성별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마케팅관리연구, 18(4), 87-121.

 

박재범, 김경애, 김상희(2013), “서비스제공자 커뮤니케이션이 서비스제공자에 대한 평가와 고객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유형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마케팅논집, 21(2), 119-156.

 

유애리, 김상희(2012), “서비스접점에서 고객의 상황에 따른 판매원의 설득전략,” 소비자학 연구, 23(4), 45-78.

 

학술발표 (2012 ~ 2020. 5)

 

이수열, 김상희, 배광일, 우준팡(2019), "Corporate Response to Climate Change: Lessons from the Korean Carbon Polices," The 2019 International Forum on Regional Cooperation of China, Japan, and South Korea Proceedings.

 

전효아, 김상희(2019), "셀프서비스기술의 의인화 여부에 따른 소비자 충성도에 관한 연구: 즐거움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한국마케팅학회 추계학술대회

 

전효아, 김상희(2017), "기술기반셀프서비스유형에 따른 관계혜택과 지속이용의도의 관계에 관한 연구," 2017 마케팅관련학회 추계 통합학술대회.

 

김상희, 강석영(2017), "서비스실패상황에서 고객침묵과 관계품질," 2017 마케팅관련학회 추계 통합학술대회.

 

김상희, 유애리(2017), "판매원의 애착유형과 부정적 감정조절전략, 고객지향적 행동의 관계," The 2017 International Conference on Global Entrepreneurial Talent Management and Social Collaboration.


배세하, 이수열, 김상희(2016), “ 탄소라벨링이 그린워시 지각과 친환경 소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연구,” 2016년 상반기 기후변화특성화대학원 공동학술발표회

 

김상희, 유애리(2016), “Are all of salespeople who blame themselves for failure positive? Internal Attribution of Failure and Psychological Responses,” The 2016 International Conference on Social Collaboration and Shared Values in Business.

 

배세하, 이수열, 김상희(2015), “친환경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기후변화 및 환경친화 소비태도에 미치는 영향,” 2015 하반기 기후변화특성화 대학원 공동학술발표회

 

배세하, 김상희(2015), “소비자는 녹색 신호에 행동할 것인가? : 친환경 제품 소비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친환경커뮤니케이션 연구,” 한국마케팅관리학회, 한국전략마케팅학회 추계통합학술대회

 

유애리, 김상희(2015), “판매원과 고객간의 상호의존성 측정과 관계의 질에 관한 연구,” 한국마케팅관리학회, 한국전략마케팅학회 추계통합학술대회

 

김경애, 박만석, 김상희(2015), “서비스 접점에서 다른 고객의 불평이 고객의 심리적 반응과 행동에 미치는 영향,” 2015 대한경영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

 

배세하, 김상희(2015), “네트워크 유지전략에 영향을 미치는 플렛폼 서비스품질 요인에 대한 연구,” 2015 대한경영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

 

배세하, 이수열, 김상희(2015), “기업의 기후변화대응 활동에 미치는 이해관계자 영향과 기업 성과에 대한 실증연구,” 2015 한국기후변화학회 상반기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배세하, 김상희(2014), “무엇이 기차에 출근하도록 할 것인가?: 네트워크 유지전략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마케팅관련학회 추계통합학술대회

 

김경애, 김상희(2014), “불평이 불평을 낳는가? 서비스접점에서 다른 고객의 불평이 고객의 심리적 반응과 행동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관련 추계통합학술대회

 

배세하, 김상희(2013), “A신뢰가 구전행동에 미치는 영향-소셜네트워크 유형을 중심으로-,” 2013 Digital Association(Fall)


유애리, 김상희(2013), “판매원의 설득전술이 고객의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고객성별차이를 중심으로,” 2013 마케팅관련학회 통합학술대회 Doctoral Consortium)

 

김경애, 김상희(2013), “서비스접점에서 서비스제공자만이 고객에게 영향을 미치는가?,” 2013 Korean Management Marketing Association(Fall)

 

유애리, 김상희(2012), “서비스접점에서 고객상황에 따른 판매원의 설득전략,” 2012 Korean Management Marketing Association(Spring)

연구영역

Customers Emotion, Salespersons Psychological Responses 

수상

 

2018 우수논문상 수상, 한국고객만족 경영학회

2017 Best Paper Award,  The 2017 International Conference on Global Entepreneurial Talent Management and Social Collaboration 

 

2016 우수논문심사자상, 한국마케팅관리학회.

2016 한국갤럽우수논문상 지도상(Korean Gallup Award), “Study on Consumers’ Perceived Uncertainty Types and Uncertainty Reduction Behaviors in Purchase Decision Process -Integrated Approach of Qualitative and Quantitative Methods-,” The Korean Association for Survey Research.

2016 우수연구자상, 한국경영학회

학회활동

한국마케팅관리학회 이사

한국소비자학회 이사

한국소비문화학회 이사

한국전략마케팅학회 이사

한국소비문화학회 편집위원

한국마케팅관리학회 편집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