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B

GRADUATE SCHOOL
We greatly appreciate your interest in our MBA program and hope to see you here!
윤현식 이미지
성명
윤현식 교수
연구실
경영대 2호관 407호
교수전공 및 연구분야
경영정보(빅데이터 및 머신러닝)
연락처
062-530-1510
이메일
Dr.Yoon@jnu.ac.kr
홈페이지
 
학력

공학박사(MIS 전공), University of Missouri (Columbia)

강의 경력

- Oklahoma State University (Stillwater) 경영대학 교수 (Full-time Visiting Assistant Professor)

  강의 교과목: 

   1. Operations Analytics (학부, 강의평가: 4.86/5.0, 동일과목 경영대학 평균: 3.82/5.0, Fall 2016)

   2. Decision Theory (학부, 강의평가: 4.11/5.0, 동일과목 경영대학 평균: 3.27/5.0, Fall 2016)

 

- University of Missouri (Columbia) 경영대학 겸임교수 (Adjunct Professor)

  강의 교과목: 

   1. Operations Management (학부, 강의평가: 4.46/5.0, 2016 Spring)

   2. Operation Management (MBA, 2016 Spring)

 

- University of Texas (San Antonio) 경영대학 강사 (Instructor)

  강의 교과목: 

   1. Principles of Information Systems for Management (학부, 강의평가: 4.58/5.0, 2011 Spring)

   2. Principles of Information Systems for Management (학부, 강의평가: 4.36/5.0, 2010 Fall)

주요 연구분야

빅데이터 수집 및 분석, 머신러닝을 활용한 소비자행태 분석, E-Comerce, Online Consumer Behavior, 개인정보보호법, IT Adoption

연구 실적

윤현식, 윤영호, 박현재 (2020), 머신러닝을 통한 SNS 상의 성매매 알선 홍보 글 탐지의 효율성 제고방안 연구, 한국지역정보화학회지, 23(3), 43-65.

 

윤영호, 윤현식 (2020), 인적자원의 부정채용을 감시하기 위한 머신러닝의 활용, 한국범죄심리연구, 16(3), 97-114.

 

이민철, 윤현식 (2020), 머신러닝을 활용한 가짜리뷰 탐지 연구: 사용자 행동 분석을 중심으로, 지식경영연구, 21(3), 177-195.

 

이인지, 윤현식 (2020), 머신러닝을 활용한 지역축제 방문객 수 예측모형 개발, 정보시스템연구, 29(3), 35-52.

 

곽주영, 윤현식 (2019), 머신러닝을 활용한 TV 오디션 프로그램의 우승자 예측 모형 개발: 프로듀스X 101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지식경영연구, 20(3), 155-171.

 

윤영호, 윤현식 (2019), 국내 기업의 개인정보 자기결정권 강화를 위한 논의: EU의 GDPR과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CCPA를 중심으로, 정보시스템연구, 28(4), 65-103.

 

최동권, 윤현식 (2019), 기업의 정보보호관리가 영업성과와 기업가치에 미치는 영향: 정보보호관리체계(ISMS)를 중심으로,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8), 1567-1576.

 

윤현식, 한장희 (2019), 디지털기기를 활용한 소비자의 구매행위에 있어서 디지털기기의 사용동기에 관한 실증연구, 상품학연구, 37(1), 83-93.


Yoon, H. S. & Occena, L. (2015), Influencing factors of trust in consumer-to-consumer electronic commerce with gender and age, International Journal of Information Management, 35(3), 352-363.

 

Yoon, H. S. & Occena, L.(2014), Impacts of customers’ perceptions on Internet banking use with a smart phone, Journal of Computer Information Systems, 54(3), 1-9.

 

Yoon, H. S. & Barker Steege, L. M. (2013), Development of a quantitative model of the impact of customers’personality and perceptions on Internet banking use, Computers in Human Behavior, 29(3), 1133-1141.

강의 교과목


- 학부: 경영정보시스템, E-Business개론

 

- 대학원: E-Business, 머신러닝의 이론 및 적용, 빅데이터 수집 및 분석, 빅데이터 고급 분석, 전자상거래 관리